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코모] 자코모 소파, 남양주 본점 매장에 직접 방문한 후기가 궁금하다면?(feat.3인-4인 위주)

제가 이번에 소파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전문 소파 브랜드에서 구입하는 것이 안심이 될 것 같아 찾아보다 보니 자코모를 알게 되었는데요. 집 주변의 롯데백화점에서 자코모를 방문했으나 전시된 제품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남양주 본점 매장에 많은 제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적은 금액이 아니기에 직접 발품을 팔아보기로 결정하고 남양주 매장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자코모 소파의 다양한 제품들, 가죽, 제품추천, 견적, 남양주 매장에 대한 정보 등 자코모 소파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잘 따라와 주세요!

자코모는 대부분 롯데백화점에 입점하여 있습니다. 저 역시 첫 방문은 롯데백화점에서 했는데요. 아무래도 백화점에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기 때문에 제품 전시공간의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매장을 방문하기로 결심했는데요. 일반 매장은 백화점 매장에 비해 훨씬 큰 규모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일반 매장은 남양주, 일산, 양산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중 가장 크다는 남양주 매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남양주 매장에는 총 4개의 관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신관, 별관, 복합문화공간, 에싸 매장의 순서대로 방문하였습니다.

먼저, 신관의 1층 로비를 들어선 모습입니다. 외부에서도 볼 수 있는 소파가 전시가 되어 있어서 소파 매장임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자코모 신관은 1층부터 4층까지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관람 순서는 4층-3층-2층-1층의 순으로 추천을 해주셨기에 저도 이를 따르기로 합니다.

 

처음 4층으로 올라갔을 때의 모습입니다. 많은 손님들이 소파 구경을 위해 북적이고 있었는데요. 자코모 소파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다양한 종류의 소파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4인용 쇼파를 사기로 하였습니다. 예산은 300만 원대까지만 잡아두었습니다. 이런 조건에 여러 소파를 앉아보면서 제가 좋아하는 착좌감을 가진 소파를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데스티니 4인 코너 카우치형 소파를 가장 먼저 착석해보았습니다. 느낌은 쏘쏘 합니다. 가격이 예산에서 오버하기에 일단 제외시킵니다.

자코모에서는 비텔로 통가죽 슈렁큰 천연면피 소가죽을 사용합니다. 여기 들어가는 풀네임 가죽이 가장 최상급 가죽이며, 비텔로가 빠지거나 통가죽이 빠지거나 하는 식으로 단계가 구분되게 됩니다. 가죽이 색깔별로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죠?

 

여기 신관 4층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소파 중의 하나가 바로 이 로우던 제품이었습니다. 이서진 소파로도 유명한 자코모 소파인만큼 디자인과 착좌감 모두 사로잡는 제품이었는데요. 

쿠션감이 탄탄한 편이면서도 몸을 잘 잡아주는 점이 인기요인이라고 합니다. 매장 전체에서도 가장 잘 나가는 제품들 중에 하나라고 하는데요. 색상은 사진 속의 미스티 블루가 가장 많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소파 구입시의 주의사항입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소파는 온라인에서만 보고 구입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하다는 생각입니다. 일단 내가 예상한 쿠션감, 착좌감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앉아보니 예상했던 쿠션감, 착좌감과 차이가 많이 나서 소파는 반드시 직접 방문해서 앉아보고 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도 디자인적으로 끌려서 앉아보았습니다. 어떤 쿠션감, 착좌감을 원하는지 계속 스스로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크게 느낌은 없었고 예산이 오버되어 넘어갑니다.

 

자코모 1인 소파도 있었는데요. 리클라이너 제품들이다 보니 가격대는 1백만 원 중반대로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신관 4층에서 로우던과 함께 가장 마음에 들었던 또 다른 자코모 소파였습니다. 투비 제품은 로우던보다는 좀 더 쿠션감이 부드러운 느낌이었는데요. 쿠션감은 좋았으나 디자인적으로나 옆에 팔걸이가 개인적으로는 로우던이 좀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로우던은 팔걸이가 사선이어서 베개처럼 베고 눕기가 투비 제품보다는 좀 더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이제 신관 3층입니다. 스텔라 4인 소파도 예산 범위내에 들어오는 가격이라 착석해보았습니다. 역시 탄탄한 쿠션감을 자랑했는데요. 노멀한 느낌이라 앞서 4층에서 살펴본 로우던과 투비 제품에 비해 인상 깊진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코모 소파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위트니 4인 쇼파입니다. 후면을 제외한 모든 면이 비텔로 통가죽 슈렁큰 천연 면피를 사용하였습니다. 특히 등받이 쿠션을 비롯한 모든 소파가 구스(거위털)로 이루어져 있어 부드러운 착좌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서 4층 로우던의 경우에는 탄탄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 위트니 제품을 앉아보니 확실히 제가 원하는 소파 쿠션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부드러우면서 몸을 감싸주는 착좌감을 선호한다는 것을 말이죠.

 

백화점에 있는 쎄턴 소파와 비슷한 쿠션감, 착좌감을 보여주는 제품이며, 실제로도 쎄턴2의 콘셉트로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합니다. 쎄턴 소파가 450만 원 정도임을 감안하면 위트니 제품이 훨씬 가격이 좋아 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쿠션감이나 착좌감보다는 디자인에서 굉장한 우위를 차지하는 프리베 소파입니다. 신관 3층에서 위트니 제품과 판매량의 최상위를 차지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인테리어나 디자인적 요소를 중시하시는 분이라면 이 프리베 소파를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겠죠?

그 외에도 다양한 소파들이 전시되어 있었으며, 펜트하우스에 PPL로 자코모가 협찬되었기에 세트장에 들어간 제품들도 진열이 되어 있었습니다. 

 

신관 2층으로 이동해봅니다. 이 곳에도 다양한 소파들이 있었는데요. 

 

2층에서는 브뤼 제품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하지만 4층의 로우던과 투비, 3층의 위트니에 비하면 쿠션감이나 착좌감이 특별히 뛰어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역시 예산 초과이기 때문에 넘어갔습니다.

 

이 제품은 리클라이너 기능이 들어간 제품이었는데요. 자코모 리클라이너 제품은 어떨까 싶어서 저도 앉아보았습니다. 상당히 편하다는 생각은 들었는데요.

직원분의 설명에 따르면 리클라이너 제품은 기본적으로 소파 자체 기능은 조금 부족한 제품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소파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려면 리클라이너 제품이 아닌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겠네요.

신관에서 모든 구경을 마치고 별관으로 이동해봅니다. 별관 역시 3층까지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이 곳에서는 아무래도 신관과는 달리 전시품 판매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전시제품이다 보니 자코모 소파 세일을 누릴 수 있는 유일한 곳이기도 합니다. 어떤 제품이 좋을지 앉아보고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할인된 가격에 가져갈 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있는 곳입니다.

여기 이 제품이 아까 신관 3층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위트니 4인 소파입니다. 전시 제품이다 보니 할인하여 289만 원에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점원 분 설명에 따르면 들어온 지 하루 된 샘플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저희는 시기가 맞지 않아 아쉽게도 구입을 하진 못했습니다. 샘플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별관에 있는 제품들을 유심히 살펴보시는 것도 팁이 될 수 있겠습니다.

별관을 나와서 복합 문화공간으로 가봅니다. 이 곳에서는 자코모 소파를 판매하기보다는 카페 음료를 즐기기도 하며 갤러리 콘셉트로 꾸며져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쇼핑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 쉬어가는 곳이랄까요.

 

자코모와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생각해볼 수 있는 전시공간이었습니다.

그리고는 마지막 관인 에싸(ESSA) 관으로 향했습니다. 에싸는 자코모의 패브릭 소파 브랜드라고 합니다. 실제 많은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한 듯합니다.

 

패브릭 소파라고 해서 특별히 가격이 더 저렴하거나 한 것은 아닙니다. 퀄리티나 착좌감, 쿠션감은 모두 자코모 소파의 그것과 동일합니다. 다만 소재가 가죽이 아니라 패브릭일 뿐인데요.

이 패브릭 또한 굉장히 퀄리티가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파 구성에 대한 정보나 패브릭 외피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었습니다.

 

가죽 소파보다 패브릭 소파를 원하신다면 자코모 소파의 또 다른 브랜드인 에싸 소파를 하시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이곳 자코모 매장에서는 특별히 할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모든 가격은 소파에 붙어있는 정찰제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온라인에 비하여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을 하는 것이라고 하니 오히려 복잡하게 할인 방법을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코모 소파와 관련하여 남양주 본점을 직접 방문하여 살펴본 후기를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자코모 소파, 3인용이나 4인용 소파, 1인 리클라이너 제품, 가죽 사양, 패브릭 소파, 가격과 상세한 견적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