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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직장인 근로자는 5분이면 충분해요!

드디어 연말정산의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오늘 15일부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오픈했는데요.

1년에 한 번만 하다 보니 연말정산을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잘 따라와 주세요!


1.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직장인 근로자 입장에서는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을 1월이 되면 하게 되는데요.

작년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세액공제가 되는 부분들이 정부 정책으로 인해 변경되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연말정산으로 변경되는 부분이나 공제받을 수 있는 부분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구요.

 

jinioff.tistory.com/44 

 

[연말정산 하는 법] 연말정산, 절세를 하고 싶으시면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지니오프입니다. 벌써 얼마 후면 연말정산의 시즌이 다가오는데요. 절세효과를 최대한으로 누리기 위해서는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하여 연말정산하는 법을 잘 알아두고 부족하거

jinioff.tistory.com

오늘은 공제받을 수 있는 내역들과 자료들을 충분히 확인하였다는 가정하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직접 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하는 방법

 

 먼저 포털사이트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공식 홈페이지가 나타나고 클릭해주면 이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는 '연말정산 간소화(공제자료 조회/발급)'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연말정산을 위한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 인증서 로그인'버튼을 눌러줍니다.

민간 인증서나 모바일 인증서는 안된다고 하네요. 기존의 공인인증서와 같은 공동 인증서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하게 되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이 팝업창으로 뜨니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접속자가 폭주하기 때문에 서비스 시간이 개인별 30분으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그 안에 충분히 필요한 서류를 인쇄할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2020년도 중에 회사를 옮긴 경우나 여러 회사에서 급여를 받은 경우에는 공제받을 수 없는 기간이나 항목이 공제항목으로 들어갔는지 꼼꼼하게 확인해보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순서이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죠?

자, 이제는 이 이용 순서에 따라 직접 연말정산 제출용 서류를 인쇄해보겠습니다.


로그인해서 들어가게 되면 2020년에 해당하는 월을 모두 체크해줍니다.

 

해당 탭들은 처음에 접속하게 되면 금액이 조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직접 탭을 하나씩 눌러주면 위의 사진처럼 내가 공제받을 수 있는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후에는 위에 보시면 파란색 버튼으로 한 번에 인쇄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공제 자료 인쇄하기 팝업창이 뜨게 되고 '인쇄하기'버튼을 눌러줍니다.

출력된 인쇄물을 회사의 연말정산 담당부서(회계부서 등)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기간

: 1월 15일 - 2월 15일 / 최종 마감은 2월 28일까지라고 합니다.

 

*사진출처 : 국세청 홈페이지


이번에 저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예전에 처음 제가 연말정산을 할 때보다는 확실히 간소화 서비스가 해를 거듭하면 거듭할수록 간편하게 만들어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세금으로 지출하는 비용을 아끼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세테크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지만 어려운 절차와 용어들로 그간 힘들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잘 참고하셔서 성공적인 연말정산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